아이키우기 좋은 교통안전도시 진주! 환영합니다.

  • icon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게시판
제목 어린이교육장 불친절 신고
작성자 배둘남 작성일 2026/04/11 조회 226

예전부터 아이들이랑 안전교육과 체험을 하러

자주 갔던 곳이라 추억을 되새기며 갔었어요.

그 날따라 사람들이 아예 없었고 초보운전을 달고 천천히

한 두바퀴 돌고 공동화장실 가려고 했을 때, 그 직원분(사무국장?)이 나와서 주행하는 곳 아니라면서 가라고 하더군요. 기분 나쁜 말투와 행동으로 너무 화가났습니다.  길까지 막으면서 못 들어가게 하고, 자전거 타고 씽씽 달리는 두 아이들은 그냥 보고도 제지도 못하고 뒷짐지고 가만히 있으면서 아주 한가하게 있으시던데  주차장만 관리하시나요?

자전거 탄 아이들 나간 후에 일부러 아무도 없을 때 잠시 주행했는데 참 어이가 없습니다.

시에서 운행하고 시민을 위한 곳 아닌가요?

급하게 화장실 가려고 오신 분들도 계실테고, 잠시 머물수 있을 텐데 길까지 막고 빵빵해도 길을 비켜주지 않고 자기를 치고가란 뜻인지 길막을 했습니다. 몇 바퀴 돌고 가려했는데 사무국장이란 분 참 이해심도 없고. 막무간에 나가래요. 이런분이 우리 아이들 안전교육을 시킨다니 이해와 소통 안되는 분이 무슨 아이들의 안전을 책임집니까?  앞으로 아이들 데리고 무서워서 그 곳 못가겠네요~ 

아이들의 안전을 책임지시는 분이 쫓아내 듯 도로에서 길을 막아버렸는데 진주 시민으로써 불쾌하고 당혹스러웠습니다.

우리가 큰 죄를 지은 것도 아닌데 앞으로 이런 부분은 개선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수고하세요. 




  • icon 답변관리자 2026/04/13 09:01:10
    안녕하십니까?
    어린이교통공원홈페이지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귀하께서 공원의 주차장에서 도로 주행을 연습하시는 모습을 보시고 사무국장님께서 공원이용안내에 불친절함을 느낀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진주시 어린이교통공원은 어린이교통 안전교육과 체험을 하는 교육장으로서 어린이의 안전을 먼저 생각하고, 공원 방문객들에게 공원이용 함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주시 어린이교통공원 관리사무소 055-742-5670
  • icon 답변익명 2026/05/19 10:00:03
    사무국장, 직원분 다 너무 불친절 하시던데
    서비스 교육, 친절 교육을 해야 할 듯하네요.
    아이들 안전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불쾌한 말투. 행동
    을 하나요? 시에서 하는건데 시민들 화장실도 못가게 막는 곳 첨봅니다. 이해와 소통이 안되는 분이 아이들 안전을 어떻게 책임지나요?
    어린이교통 공원에서
    아이들없이 어른들이 배드민턴 운동 하러 오시는 분들 계시고,
    차 안 차량 청소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어린이교통 교육장인데
    그런거는 그럼 관리 안하시나요? 아이들 넘어지는 모습 보고도 직원 뒷짐 지고 암것도 안하고 있던데 친절교육이 필요해 보입니다.
    진주 시민으로써 불쾌하고 이런 점은 개선이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 icon 답변관리자 2026/05/20 11:59:29
    안녕하십니까?
    어린이교통공원의 이용불편함의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먼저, 직원들의 불친절함에 사과드리며 친절교육을 이행토록 하며,
    공원이용의 불편함을 느끼신 귀하의 의견은
    어린이 없이 배드민턴 이용과 자동차 청소부분은 직원들이 공원순찰과 주의를 주고 있으며, 공원 내에 현수막을 설치를 하여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진주시 어린이교통공원은 어린이와 청소년 안전을 먼저 생각하고, 공원 방문객들에게 공원이용 함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원이용함에 불편하신 사항은 공원관리사무소 055-742-5670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icon 답변익명 2026/06/07 18:27:46
    공감합니다! 페달자동차 안내해주는 나이드신 직원들. 설명 해주면서 팔장 끼고 설명 해주시던데 그게 무슨 태도인지... 예전에 아이들 데리고 자주 왔을때 계셨던 분들은 친절하고 설명도 이해가 쉽게 해줬는데 요즘은 팔짱 끼면서 윗사람이 아랫사람한테 설명 하듯이 말하고. 암튼 안내가 이상했는지 남자직원?이 대신 다시설명 해주고 하던데.개선이 필요해요!
  • icon 답변관리자 2026/06/09 07:45:45
    안녕하십니까?
    어린이교통공원의 이용불편함의 귀하의 의견을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귀하의 의견이신 페달자동차 안내 해주신 나이드신 직원들 태도의 불친절함에 대해 먼저 사과를 드립니다.
    페달자동차이용안내를 하시는 분들은 활동봉사자 이시며, 활동봉사자의 친절교육을 실시를 하고 있으며, 귀하의 페달자동차이용안내 부분, 이용객에 대한 태도등 다시 한번 더 주의를 주도록 하겠습니다.
    진주시 어린이교통공원은 어린이와 청소년 안전을 먼저 생각하고, 공원 방문객들에게 공원이용 함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원이용함에 불편하신 사항은 공원관리사무소 055-742-5670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con 답변 의견등록
자유게시판 이전글 / 다음글
이전글 진주시어린이교통공원 교통안전 캠페인-3/16
다음글 문의드립니다.

게시물 열람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게시물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